create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관리자access_time 2020.06.22 16:10visibility 474
2020년 6월 18일(목)-19일(금) 이틀간 부산·경남지역 5개 의과대학(경상대,고신대,동아대,부산대,인제대) 신임교수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본 워크숍은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18년간 매년 개최되었으며, 부산·경남지역 신임교수를 대상으로 교수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일정이 미루어지다 온라인 실시간 워크숍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장소는 각 대학별 강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인제의대는 의과대학 6층 Bridge Lab에서 진행하였다.
첫날은 ▲의학교육 변화와 교수의 역할(인제의대 이종태 교수) ▲학생 이해하기, 그리고 지원하기(인제의대 노혜린 교수) ▲대학다운 수업을 찾아서: 능동학습 전략(부산의대 윤소정, 임선주 교수)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둘째날은 ▲학생평가의 개요(인제의대 이종태 교수) ▲의사실기시험의 원칙과 실제(고신의대 김민정 교수, 동아의대 공현희, 이상화 교수) ▲행복한 의사, 행복한 교수되기(경상의대 강윤식 교수) ▲필기시험 문항 개발(부산의대 이상엽 교수)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의학교육학회 부산·경남지회장 이종태 교수(인제의대)는 신임교수들에게 “이번 워크숍이 소중한 기회와 경험이 되어 ‘성공적인 교수로서의 삶’, ‘행복한 교수로서의 삶’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