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인제대, 모잠비크 현지에서 병원 운영관리 성과공유 워크숍 개최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관리자 2023.05.03 17:03 228

인제대학교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하 KOFIH) 모잠비크 켈리만 중앙병원 운영관리 2차 컨설팅 사업과 관련해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모잠비크 켈리만 중앙병원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사업의 성과공유 및 임상 교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향후 사업추진을 위한 세부 논의를 위해 추진됐다.

성과공유 워크숍에서는 사업책임자인 김훈 일산 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최석진 인제대 의과대학 학장, 윤보영 일산 백병원 내과 교수, KOFIH 천주환 기획조정실장과 라디노 켈리만 중앙병원장, 린다오 리콩고(UniLicungo) 의과대학장을 포함해 40여 명의 켈리만 중앙병원 직원들이 참석했다.

윤보영 교수는 임상 교원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리콩고 의과대학 임상 교원의 역량 강화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임상의학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환자의 문제 중심 교육과정이 도입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리콩고 의과대학 교수들 역시 교육과정 개선에 대해 적극적으로 토의했고, 윤보영 교수는 학습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의과대학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석진 인제대 의과대학장은 켈리만 중앙병원 직원과 의과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흉부 X-ray 및 CT 판독’과 ‘대학 의학교육의 최신 지견’이라는 주제 강의를 통해 영상의학의 발전상 전달과 함께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실제 병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방문단은 병원 시찰을 통해 병원 의료 기자재 상태 및 병원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필요한 물품은 즉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본 사업은 2024년 8월까지 계속되며 인제대는 켈리만 중앙병원의 임상 역량 강화, 병원 운영 역량 강화, 임상 의료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중점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