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로타랙트, 창녕 퇴산마을에서 하계의료봉사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관리자 2023.08.14 14:58 330

 

의과대학 봉사동아리 로타랙트는 2023년 7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2박 3일간 경남 창녕군 대합면 퇴산마을에서 의과대학 의예과, 의학과, 간호대학 학생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의료봉사를 실시하였다.

첫날, 퇴산마을에 도착하여 퇴산 마을회관과 퇴산 노모당을 청소한 후 안전교육 영상을 시청했다.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각자 맡은 역할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다음날 실시할 의료봉사 준비를 마쳤다.
둘째날, 의료봉사가 시작되었다. 의예과 학생은 어르신 분들의 소변검사와 안내를 맡았고 의학과 학생은 의사선생님의 진료 이전에 예진을 맡았다. 간호학과 1학년 학생은 약 포장, 간호학과 2학년 학생은 혈압 및 체온 측정을 맡았으며 간호학과 3,4학년 학생은 어르신께 수액주사를 놓아 드렸다. 봉사 당일 담당 교수님이신 정영균 교수님(부산백병원 신경외과)께서 방문하셔서 의료 봉사를 도와주시고 격려를 해 주셨다.
의예과 학생들이 요리한 토스트로 점심을 간단히 해결하고 오후 진료를 이어 나갔다.
마지막날, 퇴산 마을회관과 퇴산 노모당을 원래대로 정리하고 청소한 후 해산하였다.

 

이번에 진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서 병원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의사 선생님이 직접 찾아와 진료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만족해했다.

김도현 로타랙트 동아리 회장은 “대합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날씨를 건강하게 나시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어르신들이 좋아해 주셔서 보람이 있었고, 앞으로도 의료 시설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의 어르신들을 찾아 의료봉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