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관리자access_time 2018.11.13 10:25visibility 262
인도네시아 야르시 대학(Yarsi University) 저널리스 우딘(Jurnalis Uddin) 이사장과 리카 율리울란다리(Rika Yuliwulandari) 의과대학장 일행은 지난 6일(화)부터 13(화)일까지 일정으로 인제대학교를 방문했다.
의학교육 연구 인프라에 관한 교류를 위해 인제대를 찾은 방문단 9일(금) 이병두 인제대 총장직무대행과 이종태 의과대학장을 비롯한 보직 교수들을 만나 상호 협력과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의과대학 교육과정에 깊이 있는 논의와 연구시설을 둘러보며 의학 교육·연구 협력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12일(월)에는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을 찾아 부속 병원 간의 교류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약리학교실 신재국 교수와 야르시대학 리카 율리울란다리 의과대학장이 공동 연구하고 있는 ‘결핵 퇴치를 위한 맞춤치료 기술 개발’도 이번 방문으로 보다 구체화했다.
약리학교실 신재국 교수는 올해 초 인도네시아 과학 기술 교육부의 ‘세계 수준 석학 초청 프로그램 (World Class Professor program)’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인제대 결핵 정밀맞춤치료 선도연구센터의 책임 교수를 맡고 있다.
신재국 교수는 “연구 협력을 넘어서 2억 6천만의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와 동남아시아의 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소재한 야르시 대학은 1967년 의과대학으로 시작해 의학부 및 치대 이외에도 정보기술 (IT), 경영 등 전체 5개 분야 단과대학을 가지고 있는 중견 사립대학이다. 또한 인도네시아의 연구, 기술 및 고등 교육 분야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인도네시아 의과대학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으며, 해마다 250명의 의과대학 신입생이 입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