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관리자access_time 2022.03.28 11:28visibility 396
지난 2월 18일(금) 16시, 의과대학 9층 SERO 스튜디오에서는 2022학년도 white coat ceremony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의학과 3학년 학생들은 Zoom을 이용하여 참석하였다.
우리대학은 2002년부터 의학과 3학년이 임상실습을 시작하기 전에 white coat ceremony를 하고 있다. 의학과 3학년 109명은 그동안 임상실습준비과정인 진료역량개발과정을 통하여 임상실습을 성실히 준비하였으며 2월 21일부터 시작하는 임상실습을 앞두고 이 행사를 하게 되었다.
의학과 3학년 109명을 대표해 조은해 학생이 기획부학장 김영석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선서를 하였다. 이 선서는 인술로써 세상을 구한다는 인술제세(仁術濟世)와 어짊과 덕으로써 세상을 구한다는 인덕제세(仁德濟世)의 본교 창립정신을 바탕으로 스승, 동료, 가족과 환자 앞에서 인간에 대한 베풂과 사랑의 정신으로 자신이 가진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선서하는 자리이다.
또한 류창균 학생이 임상실습학생 학습윤리 서약을 하였다. 이 선서는 임상실습교육에 임하는 인제의대 학생으로서 높은 수준의 윤리의식과 직업전문성을 갖추어야 함을 충분히 이해하고 교훈에 나타난 바와 같이 정직하고 성실하며 근면하게 학습할 것을 선서하는 자리이다. 김영석 교수는 대표 학생에게 임상실습을 하는 동안에 입을 가운을 입혀주고 명찰을 달아주었다.
한편, 이번 white coat ceremony에 참가한 의학과 3학년 학생들은 오는 2월 21일(월)부터 부산, 서울 소재의 5개 백병원에서 환자의 아픔을 직접 돌보며 의사가 되기 위한 마지막 교육으로 본격적인 임상실습을 시작한다.